주변관광지
주변관광지

본문

웰리힐리파크(구 성우리조트)


주소 :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고원로 451
관리 : -
문의 : 웰리힐리파크 033-340-3000
시설정보 : 소극장, 볼링장, 탁구장, 당구장, 사우나, PC방, 노래방, 뷰티라운지


휴식과 레저가 어우러진 사계절 휴양도시, 웰리힐리파크 리조트

웰리힐리파크는 서울에서 1시간 30분대의 근거리에 자리하고 있고, 스키장 일대가 적설일수가 많고 오래 지속되어 겨울 내내 스키, 스노보드를 즐길 수 있다. 기후변화에 따라 컴퓨터가 직접 눈의 질과 양을 조절할 수 잇는 자동제어장치를 마련 겨울내내 스키를 즐길 수 있으며, 또한 휴양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 연인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함께 조성된 웰리힐리파크 C.C는 산과 어우러진 산악형 코스로 또 다른 이색 즐거움을 선사한다. 웰리힐리파크는 스키와 골프장을 갖춘 종합 휴양관광지로 즐겁고, 여유로운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청태산자연휴양림


주소 : 횡성군 둔내면 청태산로 610
관리 : 녹색성장과 / 033-340-2403
문의 : 북부지방산림관리청 / 033-343-9707
링크 : http://www.huyang.go.kr
이용요금 : 어른(개인) 1,000원 청소년(개인) 800원 어린이(개인) 300원
시설정보 : 야영장 3개소(1,390명), 오토캠핑장 1개소/20명, 산막 6동/30명, 수련장숙소 2동/80명, 물놀이장, 체력단련시설


자연을 아주 가깝게 느낄 수 있는 휴양림, 설원의 아름다움과 어우러진 한폭의 그림같은 휴양림

인공림과 천연림이 잘 조화된 울창한 산림을 바탕으로 한 국유림시범단지로서 숲 속에는 노루,멧돼지,토끼 등 온갖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있어 마치 자연박물관을 찾은 기분이 든다. 산기슭에 위치한 울창한 잣나무숲 삼림욕장은 한번 왔다간 사람이면 누구나 다 그 진풍경을 잊지못해 다시 찾는다. 여름철이면 피서객들이 잠시 쉬었다 가기에 편리하고, 청소년의 심신 수련을 위한 “숲속교실’도 설치되어 있다. 또 청태산 등산로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가볍게 산행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은데, 겨울이면 아름다운 설경과 눈꽃이 한 폭의 그림같이 펼쳐진다.


둔내 자연휴양림


주소 : 횡성군 둔내면 청태산로 466번길 107
관리 : 녹색성장과 / 033-340-2403
문의 : 033-343-8155, 02-732-3311
이용요금 : 어른(개인) 2,000원, 단체 1,500원 어린이(개인) 1,000원, 단체 700원
시설정보 : 눈썰매장, 강당, 숯불화로, 야영장, 통나무집


청태산자락에 조성되어 있는 휴양림으로, 전나무향을 온몸으로 느낄수 있는 휴양림 

캘리포니아 원목으로 만든 통나무 집은 이국적인 정취를 물씬 풍기어 가족단위 및 연인들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켜줄 수 있다. 일상의 긴장을 풀고 자연의 기운을 흠뻑 느껴보자. 둔내 휴양림은 94년 문을 열었으며, 당시에는 영동고속도로에서 직접 진입 할 수 있어 접근이 편리하였다.

하지만 지금은 둔내자연휴양림을 방문하려면 둔내 톨케이트에서 빠져나와 둔내시가지나 우회도로를 통하여 현대성우리조트 방향으로 가다가 갈림길에서 직진을 하여 10여분 차로 달리면 영동고속도로 옆으로 둔내자연휴양림과 둔내유스호스텔을 볼 수가 있다.

자연휴양림의 입구로 들어서면 관리사무소와 둔내 유스호스텔이 눈에 들어온다. 유스호스텔을 옆으로 하여 비탈을 따라 가면 멋진 통나무집들이 늘어서 있고 그 아래로는 계곡이 가로지르고 있어 이국적 정취를 자아낸다. 겨울이면 눈 덮힌 울창한 숲과 통나무집이 절경을 연출하고, 여름이면 짙푸른 녹음을 배경으로 계곡의 물놀이를 즐길수 있다. 계곡은 수량도 적당하고 아기자기해서 아이들이 놀기에 좋다. 청태산 주위를 17만평의 대지로 둘러싸고 있는 이곳 둔내 자연휴양림은 각종 야생동물 및 전나무 등의 침엽수로 가득 차있어 원시림의 정취를 맛볼 수 있다. 캘리포니아 원목으로 만든 통나무 집은 이국적인 정취를 물씬 풍기어 가족단위 및 연인들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켜줄 수 있다.

새로운 레져문화를 찾는 도시인들에게 자연 레져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산악자전거, 캠프화이어장과 청태산에서 흘러내리는 맑고 깨끗한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길수 있다. 특히 이곳은 1시간 거리이내에 오대산 월정사, 치악산 구룡사와 보광 휘닉스파크, 현대 성우리조트, 강릉 경포대 등 사계절 즐길 수 있는 천혜의 자연관광지와 인접해있어 보다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횡성의 자랑거리인 횡성더덕과 더덕을 이용한 요리, 산채나물 및 토종돼지 등은 이곳에서만 맛 볼수 있는 또다른 별미를 제공해 준다.

서울에서 2시간거리에 있는 이곳은 도심에서 찌든 공기를 벗어 던지고 맑은 공기속에서 자연의 정취를 느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으로 선택해도 좋을 듯하다. 휴양림 입구에 자리한 둔내 유스호스텔은 청소년들의 체험활동장소로 많이 이용하고 있다.



이효석생가


주소 : 강원 평창군 봉평면 이효석길 33-11(창동리 이효성생가)
전화번호 : 033-330-2771
홈페이지 : http://tour.pc.go.kr


이효석 문화마을은 우리나라 단편문학의 백미로 일컬어지는 ‘메밀꽃 필 무렵’의 작품무대이며, 가산 이효석 선생이 태어나 자란 곳이다.

지난 1990년도에 문화관광부로부터 [전국 제1호 문화마을]로 지정되었으며 이곳 효석문화마을을 배경으로 해마다 [메밀꽃 필 무렵 효석문화제]가 매년 8월말이나 9월초에 열린다. 이효석 문화마을 안에는 이효석생가터, 물레방앗간, 충주집, 가산공원, 이효석기념관, 메밀 향토자료관 등이 있다.


숲체원산책길



진조리 계곡


청태산펜션 파인힐에서 차로 약 10분 정도 가면 되는 비교적 가까운 곳에 위치하는 계곡입니다.

"진조리계곡"은 사람들의 손을 타지 않아 너무 맑고 깨끗합니다. 길게 이어진 계곡은 튜브 등의 물놀이 기구를 가지고 아이들과 더불어 한여름의 더위를 피하기에 안성맞춤의 계곡입니다. 파인힐에서 적극 추천하는 가깝고 물놀이 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알펜시아리조트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솔봉로 325(용산리, 퍼블릭골프장관리동)
전화번호 : 033-339-0410
홈페이지 : http://www.alpensiaresort.co.kr
이용 요금 :
대인 : 6,000원/5,000원 / 청소년 : 4,000원/3,000원 / 소인 : 3,000원/2,000원
(개인/단체 20인 이상)


동계스포츠와 레저, 교육이 함께하는 복합공간

동알펜시아 스키장은 스노보더와 가족 스키어에게 특화된 6면의 슬로프를 구성하였으며 초/중급자를 위한 1.4km의 슬로프를 제공하여 숙련된 스키어뿐만 아니라 초급 스키어도 다이나믹한 스키를 즐길 수 있다. 스노보드 마니아를 위한 전용 슬로프를 운영하여 스노보더들이 알펜시아 스키&보드장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짜릿한 스피드를 마음껏 즐기실 수 있다. 알펜시아 스키장은 오프시즌에 슬로프 하단 에이프런 지구가 10만㎡의 야생초화원으로 변한다.
온&오프시즌을 아우르는 운영으로 알펜시아 스키장은 4계절을 즐길 수 있는 다용도 스키장이다.



동해안 해수욕장


경포 해변
주소 : 강원 강릉시 안현동 산1
문의 : 033-640-5129


동해안 최대 해변으로, 경포호, 경포대와 함께 1982년 6월 26일 해안관광지로 지정되었다. 명실 공히 여름피서지 1순위로 동해안을 대표하는 경포해변은 시내에서 북으로 6km, 경포대에서 1km 되는 곳에 동해의 창파를 가득 담고 펼쳐진 명사오리이다. 신나게 너울질 하는 푸른 파도와 이를 넉넉하게 쓸어안은 하얀 모래사장, 그리고 시끄러운 일상을 조용히 차단하는 울창한 송림병풍의 조화가 해변 특유의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주문진 해변

주소 :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향호리 8-37
문의 : 033-660-3415


백사장길이 700m, 면적 9,608㎡로, 수심이 얕고 바닷물이 맑아 조개를 잡을 수 잇는 단체의 피서지로 적합하다. 향호호수가 옆에 있어 사철 담수어 낚시도 할 수 있고, 해변 뒤에 있는 6,600㎡의 울창한 소나무 숲에는 체육공원이 있어 야영도 가능하다. 




정동진 해변

주소 :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역길 64-3
문의 : 033-660-3598


정동진해변은 피서철뿐 아니라 4계절 관광지로 각광받는 곳으로, 정동진해변에 처음 들어서면 끝없이 넓게 펼쳐진 길이 2km, 10만㎡ 면적의 하얀 백사장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다. 지구촌 최고의 일출장소로, 넓고 고운 백사장은 잔잔한 파도와 얕은 수심의 바다와 맞닿아 있고 뒤로는 울창한 송림과 이어져 있다. 특히 정동진역 앞 바다에서는 조개와 홍합, 미역, 성게 등을 따 먹을 수 잇는 바위가 많아서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 다양한 즐거움이 있어 연인과 함께하기 좋은 해수욕장으로 손꼽힌다.